책소개

자기 계발과 성공을 위한 최고의 방법, 책쓰기.
지금까지 책을 읽어만 왔다면, 이제는 책을 쓸 때다. 
책을 읽기만 했던 독자들의 책쓰기 반란이 지금 시작된다.


독자의 마음은 독자가 안다

출판사 대표, 작가, 출판 기획자, 편집자 등의 전문가들이 쓴 책쓰기 책은 이미 시중에 많다. 이 책의 저자는 전문가가 아닌, 책을 정말 쓰고 싶은 초보 저자이자 독자이다. 독자 마음은 독자가 더 잘 안다. 이 책은 오랫동안 책을 읽기만 하였던 독자가 책쓰기 방법이 궁금해서 직접 공부해가면서 쓴 책이다. 책을 쓰기 위해 수십 번의 책쓰기 강의를 듣고 관련 서적을 읽고 그 핵심만을 추려 책으로 만들었다. 그렇기에 책쓰기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초보 저자,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만 담겨있다.

타고난 천재만 책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이 책을 읽으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평범한 저자의 책쓰기 도전기에 공감하고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쓰기를 쉽게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자

당신이 책쓰기를 쉽게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어라. 출판 에이전시, 책쓰기 강연, 모임, 동영상 강좌, 교육 기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출판 절차, 책을 쉽게 쓰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글쓰기로 경제적 수익을 얻는 법 또한 알려준다. 부록에는 책을 집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유명 작가들의 명언을 수록하였다.

이 책은 단순한 한 권의 책이 아니다. 책쓰기를 위한 하나의 포털 사이트와 같다. 전자책 버전에서는 가능한 많은 웹사이트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공개 자료를 하이퍼링크로 연결하였다. 책쓰기, 글쓰기, 저작권, 폰트, SNS, 홍보, 출판 플랫폼 등 누구나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당신도 책을 쉽게 쓸 수 있다

책을 쓰고자 하면 누구나 처음이 가장 힘들다. 힘들다고 포기할 필요는 없다. 완성되지 않은 책을 두려워하기보다는 책을 쓰는 동안과 그 이후에 변화될 삶에 좀 더 집중해 보자. 책쓰기가 가진 치유, 성공, 홍보, 자기 계발의 힘을 얻고자 한다면 책을 쓰고자 하는 욕구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책을 쓰고 싶다면 열정을 가지고 책쓰기를 훈련하라. 다른 어떤 것보다도 다른 사람의 도움을 얻으면 훨씬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책쓰기이다. 또한 저자는 책쓰기를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책쓰는 방법을 배우면서 자료를 수집하고 영감을 받아 새로운 책을 쓰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책쓰기를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곳과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당신이 책을 써야 하는 진짜 이유

  •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을 쓰면 직장을 얻고 진학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기 책이 있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쓸 내용이 하나 더 늘어나고 남들과는 차별화된 경력을 하나 더 가지게 된다.
  • 사업에 성공하고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책을 써라. 책은 살아있는 광고판과 같아서 저자와 독자를 연결해준다. 책을 보고 감동을 맛본 사람은 저자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진다. 
  • 책을 쓴 사람 중에는 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다. 책을 쓰면 사람들로부터 전문가로 인식된다. 책을 읽은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저자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 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져다준다. 책을 읽고 감동을 받은 독자들로부터 팬레터를 받기도 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사람으로부터 강의나 컨설팅 요청이 들어오기도 한다. 책은 사람을 연결시켜 준다. 책은 작가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독자들과 대화를 나눈다. 
  • 무언가를 배우고 싶다면 책을 써라! 책을 쓰게 되면 자연스럽게 많은 관련 서적을 읽게 되고 많은 글을 읽고 자료를 찾아보게 된다. 학습의 최고의 방법은 책쓰기이다.


이제 이 책을 펼쳐, 나만의 책을 써보자.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금방 책 한 권이 완성되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